레벨 제어 엔지니어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

레벨

레벨 제어 – 레벨링은 마스터링 엔지니어의 무기고에서 가장 강력하고 종종 간과되는 도구 중 하나입니다.
각 트랙의 상대적인 레벨이나 볼륨을 설정하는 것은 마스터링 엔지니어의 가장 중요한 작업입니다.
앨범에는 레벨 또는 볼륨 균형이 있어야 합니다.
더 조용한 노래는 더 큰 노래와 함께 자연스럽게 배치됩니다.
앨범에도 다이내믹함이 있어야 한다.
앨범은 볼륨을 조정할 필요 없이 균일하게 소리를 내면서 재생되어야 합니다.

파워볼제작 5

마스터링 엔지니어의 귀는 트랙의 음량에 대한 최종 판단자여야 합니다.
우리는 다른 미터 탄도와 미터 규칙과 함께 참조용으로 다른 미터를 사용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도움이 될 것이지만 최종 판단은 우리 귀에 달려 있습니다.
트랙을 동일한 수준으로 ‘정규화’한다고 주장하는 디지털 도구를 절대 믿지 마십시오. 귀만 믿으세요.

제한 – 제한기는 오디오 신호에서 가장 높은 피크의 레벨 줄이는 데 사용됩니다.

우리는 리미터를 사용하여 레벨을 초과하지 않고 인지된 사운드 레벨을 높입니다.
트랙의 상대적 레벨의 균형을 맞춘 후에는 리미터를 사용하여 음악의 음량을 최적의 전체 레벨로 높입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왜곡을 일으키지 않고 원하는 수준을 달성하려면 섬세함이 필요합니다.

PQuing – 이 프로세스는 CD 마스터에 대한 트랙 시작 및 종료 시간을 설정하는 곳입니다. CD 플레이어는 이 정보를 사용하여 트랙의 시작 부분으로 건너뜁니다. 이러한 시작 및 끝 ‘인덱스’를 PQ 포인트라고 합니다. 종종 이러한 표시는 분명합니다. 트랙 사이에 침묵이 있으면 각 트랙의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이 다릅니다. 이 예에서 PQ 포인트는 종종 자동으로 배치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앨범의 오디오에 공백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라이브 앨범에는 박수와 청중의 소음이 있습니다. 컨셉 앨범에는 트랙 사이에 추가 주변 자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트랙이 시작될 가장 자연스러운 위치에 PQ 포인트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 경우에도 한 트랙의 끝 지점은 다음 트랙의 시작 지점과 동일합니다.

국제 정보보기

엑사바이트 테이프 – DDP 이미지(Direct to Disc Protocol)와 PQ 정보가 포함된 추가 파일이 저장된 8mm 데이터 테이프입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공장에서 선호하는 형식입니다.
CD-ROM의 CD 마스터 데이터 – Exabyte와 정확히 동일한 DDP 데이터를 컴퓨터의 CD-ROM 드라이브에 있는 데이터 CD에 구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온라인으로 CD 마스터를 제공하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DDP 파일 세트를 다운로드하여 CD-ROM에 데이터로 굽고 디스크를 복제자에게 전달하십시오. 어느 공장에서 귀하의 CD를 인쇄할 것인지 알려주시면 귀하의 CD 마스터 데이터를 해당 공장으로 전송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