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루치스탄 언론인 체포

발루치스탄 언론인 체포
파키스탄 발루치스탄(Balochistan) 주의 12개 이상의 마을, 도시 및 지역에서 지난 한 달 동안 신문이 없었습니다. 기자들은 그것을 생산하는 것을 너무 두려워하고, 판매업자는 그것을 판매하는 것을 너무 두려워합니다. 지역 언론 클럽의 문은 잠겨 있습니다.

발루치스탄

카지노제작 10월에 금지된 분리주의 단체인 발루치스탄 해방전선(BLF)은 파키스탄 군대의 미디어 윙과 협력한 혐의를 받는 지역 언론인들에게 화난 최후통첩을 발표했습니다.

BLF는 언론인들이 공격에 대한 책임을 주장하는 내용을 인쇄하지 않았다고 비난했습니다.

이 단체는 성명을 통해 “일방적인 선전을 중단하지 않으면 엄정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경고했다.

파키스탄 서부의 발루치스탄은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민족주의 반란의 현장이었습니다. 외국 언론인은 대부분의 지역을 방문하기 위해 특별 허가를 받아야 하는 반면 파키스탄 언론은 파키스탄에서 가장 민감한 문제 중 하나로 간주되는 사안에 대해 보도하는 것을 종종 경계합니다.

국제언론인연맹(International Federation of Journalists)에 따르면 2007년에서 2015년 사이에 이 지역에서 29명의 언론 종사자가 사망했다.

파키스탄 군은 반체제 인사들을 고문하고 “사라지게 하는” 혐의를 받고 있다. 반군은 발로흐족이 아닌 종족도 살해했습니다. more news

익명을 전제로 한 현지 기자들은 BBC에 올해 초 해당 지역의 민군 및 군 당국으로부터 “신문에 실린 무장 세력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는 경고를 받았다고 BBC에 전했다. 그들은 반군에 기인한 어떤 것도 출판하지 말라는 명령을 받았다.

발루치스탄

한 기자는 BBC에 적어도 공격에 대한 책임을 주장하는 내용을 발표하는 것은 언론의 권리라고 주장하려고 시도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뉴스를 멈출 수 있습니까?” 그는 물었다.

그러나 압력을 받고 있는 언론 매체는 한 편집자가 반군에 대한 “정전”이라고 묘사한 것에 동의했습니다. 그는 정부가 언론인을 테러리즘의 “조력자”로 취급한다고 설명했습니다.

BLF는 신문이 자신의 주장을 출판하기 시작하는 기한을 10월 24일로 설정했습니다. 당국과 무장세력 사이에 끼어 한 언론인이 묘사한 대로 “막대기와 총기”가 지방의 인쇄 매체를 중단시켰습니다.

마감일 직후 대부분의 지방 신문배급업자들은 신문수집을 거부했다. Hub 시의 언론 클럽과 Turbat 시의 통신사에 수류탄이 던져 많은 사람들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그 이후로 지방 수도인 Quetta와 Baloch 커뮤니티보다는 Pashtun이 주로 거주하는 지역에서 신문 배달이 재개되었습니다. Quetta의 신문사 사무실은 외부에 주둔한 군인들이 지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BBC는 발로흐족이 지배하는 지역의 18개 언론 클럽 회원들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발로흐족은 모두 문을 닫았고 신문은 전혀 배달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한 고위 저널리스트는 BBC에 자신의 신문 발행부수가 약 80% 감소했으며 처음에는 “신문 묶음이 길가에 방치되어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