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대 들이 취직하기에 이보다 더 좋은 시기는 없다

십대 의 Addison Taylor는 시간제 일자리를 찾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온타리오주 뉴마켓의 9학년 학생은 “처음 취직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한 것은 아마도 두 달에서 세 달 전이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약 1년 동안 아기를 돌보았지만 안정적인 시간과 안정적인 급여를 원했습니다.

조심스럽게 이력서를 작성한 후, Addison은 여름에 시작할 수 있는 찻집에서의 확실한 리드와 지역 이탈리아 레스토랑에서 호스트로 즉시 시작할 수 있는 제안을 모두 확보하여 세 곳에 지원했습니다.

십대

그녀는 레스토랑을 선택하여 더 빨리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팁을 받기 때문에 더 잘 지불합니다. 

“나는 돈이 많이 없었고 친구들과 나가서 그런 일을 할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올해 여름 일자리를 원하는 십대들은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울 것입니다. 

대유행이 시작되었을 때 청년 고용이 큰 타격을 입었지만 지금은 나머지 고용 환경의 대부분과 함께 완전히 반등했습니다.

 사용 가능한 가장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4분기에  실업률이 5.3 % 로 최저치를 기록  했으며 캐나다에는  
915,000개 이상의 빈 일자리 가 있었는데, 이는 2021년 9월 공석이 100만 명을 돌파한 기록에 근접한 것입니다.

캐나다 통계청 노동 시장 분석가인 Lahouaria Yssaad에 따르면 이러한 일자리는 10대들이 가장 일할 가능성이 높은 식품 서비스
및 소매업을 포함하여 모든 종류의 부문에 걸쳐 있습니다.

Yssaad는 “가장 많은 공석이 숙박 시설과 음식 서비스 분야”라고 말했습니다.

그 다음이 의료 및 사회 지원 분야이며 십대를 많이 고용하지 않습니다. “세 번째는 소매업입니다.” 

지난주에 발표된 캐나다 기업에 대한 설문조사(  작업장 안전 비영리 Threads of Life를 대신하여 Angus Reid가 수행)에 따르면 응답자의
75%가 이미 젊은 직원을 고용하고 있거나 2022년에 고용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온타리오의 청년 고용 서비스(Youth Employment Services) 사장 겸 CEO인 팀 랭 은 CBC 에

“일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일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 그는 아이들이 취업의 사다리에 오르면 가족과 경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좋은 일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십대들은 과거보다 일을 추구할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그러한 기회의 대부분은 테이블 위에 남겨질 것입니다.

십대 참여율 하락 

15~19세 사이의 노동 참여율(일하거나 구직 활동을 하는 사람들의 비율)은 최근 수십 년 동안 감소했습니다.  

안전사이트 추천

캐나다 통계청은 1976년부터 이런 종류의 데이터를 수집해 왔습니다. 

십대 노동 참여율은 1989년에 59%를 약간 넘으면서 정점을 찍었다고 합니다. 2008년에도 56.5%로 매우 견고했습니다. 

그러나 수년 동안 50% 정도를 유지하다가 코로나19가 처음 발생했을 때 하락했습니다. Yssaad에 따르면 2022년 첫 몇 개월을 기준으로 한 최신 수치는 50.7%입니다.

  • StatsCan에 따르면 캐나다의 생산 가능 인구는 그 어느 때보다 나이가 많습니다.

이는 10대들이 2008년과 같이 오늘날에도 일할 가능성이 있다면 100,000명 이상의 추가 근로자가 있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전염병에 의해 심각합니다.

일이 너무 바빠?

토론토 시 공원, 임업 및 레크리에이션 부서의 커뮤니티 레크리에이션 책임자인 Howie Dayton은 시간제 십대 근로자의 가용성에 “눈에 띄는 변화”가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거의 30년 동안 지역 사회 레크리에이션 분야에서 일한 Dayton은 “우리는 현재 젊은이들이 직면하고 있는 수많은 과외 활동 및 학교 압력과 경쟁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젊은 사람들은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만큼 많은 시간을 일할 수 없기 때문에 몇 년 전에는 더 적은 인원으로 채울 수 있었던
교대 근무 유형을 채우기 위해 더 많은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확실히 Addison의 삶에 적용됩니다. 

그녀는 “나는 대표 배구와 농구를 하고 그것이 나의 첫 번째 약속이었기 때문에 그것들을 우선순위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저는 학교가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과외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끔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래도 일단 고용된 후 Addison  은 레스토랑과 일정을 협의하여 연습이나 토너먼트가 없는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에만 일할 수 있었습니다.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