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글로벌 플라스틱 오염 조약 체결에 동의

유엔 글로벌 유엔 대표는 ‘우리는 오늘 역사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유엔은 수요일 세계 최초의 플라스틱 오염 협약을 체결하기 위한 획기적인 협약을 승인했으며, 이를 2015년 파리 기후 협약 이후 가장 중요한 환경 협약으로 설명했습니다.

회원국들은 해구에서 산꼭대기까지 이어지는 환경 위기인 급증하는 플라스틱 오염을 억제하기 위한 협정의 개요에 동의하기 위해 나이로비에서 일주일 이상 회담을 가졌다.

파워볼사이트

정부 관리들은 2024년까지 마무리될 법적 구속력이 있는 플라스틱 오염 조약을 만들기 위한 결의안이 채택된 후 환호하고 허공에 주먹을 날렸습니다.

UNEA(UN Environment Assembly) 의장인 Espen Barth Eide는 “우리는 오늘 역사를 만들고 있으며 여러분 모두가 자랑스러워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플라스틱 오염은 전염병으로 발전했습니다. 오늘 결의안으로 우리는 공식적으로 치료법을 위한 궤도에 올라섰습니다.”

UNEA가 “파리 협정 이후 가장 중요한 환경 협정”이라고 부르는 이 결의안은 포괄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현재 정부 간 위원회는
전 세계 기업과 경제에 파급 효과를 미칠 구속력 있는 조약을 협상하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유엔 글로벌 플라스틱

플라스틱 생산, 사용 또는 디자인을 제한하는 모든 조약은 플라스틱 원료를 만드는 석유 및 화학 회사와 수천 개의 제품을 일회용 포장으로 판매하는 소비재 대기업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는 또한 미국, 인도, 중국 및 일본을 포함한 주요 플라스틱 생산 국가의 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2021년 1월 5일 드론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유엔 글로벌

프란츠 페레즈(Franz Perrez) 환경 주재 스위스 대사는 유엔 관리들이 플라스틱 조약 체결을 축하하는 데 단결했지만
최종 협정에 무엇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화요일 나이로비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이것은 야심차고 해결책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과 이유가 무엇이든 해결책을 찾고 싶지 않은 사람들 사이의 구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달에 발표된 IPSOS 여론 조사에 따르면 플라스틱 오염에 관한 유엔 조약에 대한 압도적인 대중의 지지가 있으며 대표단은 나이로비에서 달성한 것을 신속하게 축하했습니다.

해외 기사 보기

미국 대표단의 모니카 메디나 대표는 눈물을 흘리며 “이는 시작의 끝일 뿐이고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많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것은 이 행성에 대한 플라스틱 폐기물의 재앙의 끝의 시작입니다.”

2021년 1월 5일 세르비아의 댐 수력 발전소 근처에 있는 오염된 Potpecko 호수에 플라스틱 쓰레기가 흩어져 있는 모습입니다.

한 남자가 2019년 10월 2일 인도 뭄바이의 쓰레기로 뒤덮인 해변을 걷고 있습니다. 유엔 환경 총회는 수요일 증가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글로벌 플라스틱 오염 조약을 만들기로 합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