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간첩선, 미국 뒤 호주 근처에 숨어

중국 간첩선, 미국 뒤 호주 근처에 숨어 잠수함 거래
피터 더튼(Peter Dutton) 호주 국방부 장관은 중국의 첨단 정찰선이 미국을 지원하는 비밀 통신 기지 근처에서 호주 서해안을 “껴안고 있다”고 주장했다. 및 기타 동맹 잠수함.

중국 간첩선

2021년 11월, 호주는 영국 및 미국과의 새로운 방위 동맹에서 해군에 핵추진 잠수함을 장비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중국 간첩선

3국은 2021년 9월 미국과 영국이 중미가 긴장하고 있는 태평양 지역의 긴장에 대응하기 위해 호주에 핵 해상 기술을 제공하는 AUKUS 협정을 발표했습니다.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Dutton은 금요일 기자들에게 중국 AGI(Auxiliary General Intelligence) 선박이 Exmouth의 Harold E Holt 해군 기지를 지나 이동 중일 때 호주 방위군의 감시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피터 더튼
Peter Dutton 호주 국방장관(C)과 Vasyl Myroshnychenko 주호주 우크라이나 대사(오른쪽)가 2022년 4월 8일 호주 입스위치의 앰벌리 공군기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Dutton은 하이테크 중국 간첩선이 미국을 지원하는 비밀 통신 기지와 가까운 호주 서해안을 “껴안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및 기타 동맹 잠수함.

Dutton은 호주가 지난 “약 일주일 동안” 간첩선을 추적했다고 말했습니다.

해외사이트 구인 그는 배가 북쪽으로 다윈으로 향할 때 배가 해안선을 “껴안았다”는 것이 “매우 이상하다”고 말했다.

“물론 그 의도는 해안선을 따라 정보를 수집하는 것입니다.”라고 Dutton은 말했습니다.

“호주 서해안의 군사 및 정보 시설과 매우 가깝습니다.”

더튼은 이를 전례 없이 “공격적 행위”라고 불렀다.

그는 “오늘 아침 06시에 브룸에서 북서쪽으로 250해리를 이동하고 북동쪽으로 12노트로 추적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쪽까지 오는 방식과 다윈 방향으로 향하면서 해안선을 껴안고 있는 방식이 이례적이다.

“우리는 계속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우리는 분명히 이 특정 선박의 감시에 관련된 많은 항공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Dutton은 인민해방군 해군의 배가 “여기까지 남쪽으로 오는” 것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more news

Xiao Qian 신임 호주 주재 중국 대사는 SkyNewsAu와의 인터뷰에서 태평양 지역의 긴장에도 불구하고 양국 간의 관계를 개선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텔레비전 채널에 “우리는 중국과 호주가 우리의 과거를 되돌아보고 미래를 내다보는 노력에 동참할 수 있는 미래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작년 AUKUS 계약에 따라 호주는 은밀한 장거리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8척의 최첨단 원자력 잠수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3국은 또한 사이버 및 인공 지능과 기타 해저 능력을 공유합니다.

당시 중국 외교부 대변인 자오리젠은 이 협정에 대해 “매우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그것이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훼손하고 군비 경쟁을 심화시킨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