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 광주민주

1980년 광주민주 화운동을 목격하다
1980년 5월 18일은 대부분의 일요일과 마찬가지로 수천 마리의 닭이 울부짖는 교회 종소리와 함께 우리 마을을 풍요로운 알 생산으로 풍요롭게 시작했습니다.

1980년 광주민주

오피사이트 5·18 민주화운동(5·18) 당시 광주에 갇힌 네 명의 평화봉사단원(PCV) 동료들과 마찬가지로 하루의 조용한 출발은 다가올

격변에 대비하지 못했다.

한국인이든 외국인이든 5.18에 참여한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각 고유합니다. 나는 내 이야기만 할 수 있고 네 명의 PCV 동료들의 이야기는 할 수 없습니다. more news

“광주를 목격하다”라는 책은 한국 역사에서 중요한 이 순간에 미국인의 현장 경험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과 한국인을 위해 내 이야기를

포착하기 위한 노력이었습니다.

평화봉사단과 5.18의 포괄적인 이야기를 연결하려면 한국과 외국의 많은 다른 사람들의 기여가 필요합니다.
우리 다섯 명(Tim Warnberg, Judi Chamberlin, Dave Dolinger, Julie Pickering, 그리고 나)은 한 그룹으로 묶일 수 없습니다.

서비스, ​​중간에 2개, 이제 막 시작하는 1개. 3명은 광주에, 2명은 외곽에 살았다. 때로는 동의했지만 때로는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저는 감히 우리 모두 중 Tim이 눈에 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의 한국어 실력은 최고였으며 광주에서 한국인 친구와 동료들과 믿을 수 없는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었고 5월 18일에 사건을 목격했습니다.

1980년 광주민주

슬프게도 Tim은 1993년에 사망했고 그의 죽음으로 우리는 중요한 목소리와 관점을 잃었습니다.

오늘날의 연결된 환경에서 반란이 일어날 수 있습니까? 확실히.

나머지 한국이 군의 학살 장면을 휴대전화로 폭격하기 시작했다면 전두환은 하루 안에 제거됐을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PCV에는 휴대전화가 제공되며 5월 18일의 이벤트는 PCV에게 미친 듯이 핑핑(pinging)을 보냈을 것입니다.

대신 1980년에 군대는 전화선을 끊었습니다. 도시와 주변 지역의 일부는 나머지 국가와 물리적으로 차단되었습니다.

소통의 부재는 혼란을 야기했다. 내 한국어 능력이 많은 세부 사항이나 뉘앙스를 파악하기에 불충분했기 때문에 혼란은 더욱 심각했습니다.
서울과 소통할 능력이 없고 광주에서 군대에 갇힌 상황에서 선택은 쭈그리고 앉거나 나가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후자를 선택했습니다.

5월 19일부터 광주와 주변 일대를 걷다가 저녁마다 TV를 켜거나 전두환 정부가 떨어뜨린 전단을 받아 목을 졸라대는 등 현장에서

일어난 사건이 언론 보도에 반영되지 않은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메시지는 서울에서 Chun에 의해 작성되어 남쪽으로 전송되었습니다. 아무 것도 북쪽으로 전송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나를 화나게 했다.

광주 시민들을 묘사한 것이 부끄러웠다. 광주는 우리의 마을이었고 주민들은 우리의 친구였습니다.

우리의 동정심의 초점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우리는 모르는 사이 광주가 혼란에 빠졌을 때 평화봉사단 주한미군단장과 부단장이 태국에서 지역평화봉사단 회의를 하고 있었습니다.

서울에 있는 직원들은 즉시 복귀할 것을 요청하는 전보 초안을 작성했지만 주한미국대사관은 해당 메시지를 보내지 않았다.

감독은 5월 25일 서울로 돌아올 때까지 광주의 5.18과 PCV를 알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