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디지털 기술로 살아난 천년의

3D 디지털 기술로 살아난 천년의 Liangzhu 유물

3D 디지털

넷볼 보는 것은 믿는 것이다
Zhang Han이 중국 동부 Zhejiang Province의 성도인

Hangzhou에 있는 Liangzhu Museum에 발을 들여놓았을 때, 10세 소년은 증강 현실(AR) 안경을 쓰고 5,000년이 넘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박물관은 정교한 옥 공예품부터 도자기에 이르기까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인 량주(Liangzhu)시 고고학 유적지에서 발견된 다양한 매장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 유적은 적어도 5,000년의 중국 문명이 존재했다

는 증거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스마트 안경을 쓴 Zhang은 유물의 가상 이미지와 유물이 사용된 생활 시나리오, 기능 및 문화적 중요성과 같은 관련 배경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정말 멋진 여행입니다. 모든 것이 현실과 같습니다.”라고 중국 북부 톈진 시의 Zhang이 말했습니다.

AR 안경은 방문객들에게 Liangzhu 문명에 대한 보다 생생하고 즉각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중국 문화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박물관에서 취한 일련의 조치 중 하나입니다.

관광객들은 또한 Liangzhu Museum의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고화질 사진과 가상 현실을 통해 가상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물리적으로 절대 방문할 수 없는 전시장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3D 디지털

첨단 기술은 중국 박물관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Liangzhu Museum의 전무이사인 Ma Dongfeng은 문화 유물의 디지털 전시 훨씬 이전에 고고학 연구와 유산 보호에 디지털 기술이 널리 사

용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빅 데이터 모니터링 센터가 박물관 근처의 Liangzhu 유적을 더 잘 보존하도록 설정되었습니다. 온도, 습도 및 관광객 흐름을 면밀히 모니터링합니다. Ma에 따르면 특정 사이트의 데이터가 한도를 초과하면 긴급 대응이 시작될 것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막고굴로 유명한 중국 북서부 도시

둔황에서 ‘디지털 둔황 프로젝트’는 디지털화를 광범위하게 활용했다. 2021년 말까지 이 프로젝트는 268개의 동굴의 디지털 수집, 164개의 동굴의

이미지 처리 및 45개의 채색된 조각, 146개의 동굴 및 7개의 대형 유물의 3D 재구성을 완료했습니다.

둔황 고대 문화의 보호와 부흥은 중국만의 일이 아닙니다.

산시성의 Yungang Grottoes에도 3D “디지털 아카이브”가 있어 귀중한 문화 유물과 역사적 아카이브를 영구적으로 보존할 수 있습니다.

Ma는 “디지털 기술을 통해 재생 불가능한 보물인 문화 유물을 더 잘 기록하고 보존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산을 보존하고 그 배후의 역사 및 문화 지식을 전파하는 우리의 최종 목표를 실현하는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앞으로 Liangzhu Museum은 디지털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하고 더 많은 자원을 탐색하여 중국 문명의 역사적 이야기를 더 잘 전달할 것이라고 Ma는 덧붙였습니다.
첨단 기술은 중국 박물관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Liangzhu Museum의 전무이사인 Ma Dongfeng은 문화 유물의 디지털 전시 훨씬 이전에 고고학 연구와 유산 보호에 디지털 기술이 널리 사용되었다고 말했습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