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의 학생이 12학년 시험에 합격

62%의 학생이 12학년 시험에 합격
부정 행위로 가득 찬 시스템의 대대적인 점검 이후 12학년 퇴학 시험의 3년차에 다시 낙관적인 이유가 생겼으며, 현재 엄격하게 모니터링되는 국가 시험에 62%의 학생이 통과했습니다.

62%의 학생이

서울 오피사이트 교육부가 토요일과 어제 발표한 공식 결과에 따르면 8월 22일과 23일에 총 89,661명의 학생이 시험에 응시하고 55,753명이 합격했다고 합니다.

이 수치는 정부가 광범위한 부정 행위를 단속한 첫 해인 2014년의 참담한 합격률 25.7%에서 크게 개선된 작년의 합격률 55.8%에서 개선된 것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38,117명(38,117명)이 간신히 E등급을 받은 반면, 합격자는 지난해 108명에서 405명으로 늘었다. 이에 비해 2014년 A등급을 받은 학생은 11명에 불과했다.

프놈펜은 올해 183개로 가장 많은 A를 받았고, 씨엠립은 36개, 바탐방은 34개로 뒤를 이었다. more news

Ros Salin 교육부 대변인은 통과율이 개선된 것은 교육 과정 변경 및 교사 훈련 개선을 포함하여 Hang Chuon Naron 교육부 장관이 시행한

다양한 개혁이 효과적임을 증명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시험에 대한 학생들의 사고 방식이 바뀌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으며 학생, 학부모, 교육부 및 시행을 감독하는 정부의 부패 방지 부서

간의 성공적인 협력이라고 덧붙였다.

62%의 학생이

“그래서 올해 우리가 얻은 결과가 매우 자랑스럽습니다.”라고 그는 어제 말했습니다. “A등급(연기자)이 늘었다. [학생들은] 지식 측면에서 진정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ACU 관계자는 논평에 도달할 수 없었습니다.

19세인 Meun Rathana는 토요일에 Post에 수도의 Sisowath High School에서 결과를 확인하면서 이야기한 여러 학생 중 한 명이었습니다.

Rathana는 그녀가 자신의 “능력”에 대해 “긴장”했기 때문에 시험 결과가 예상을 초과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B를 받았다. 그녀는 “시험은

내가 직접 봤다”고 말했다. “나는 속이지 않았다.”

한편 17세의 Xom Kimmey는 D.

그녀는 점수가 게시된 게시판 근처에서 “D등급으로 합격하기를 바랐다”고 말했다.

“결과는 내가 생각한 것과 같았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축하할 이유가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Chrm Molika는 공부를 많이 했지만 여전히 실패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다시 공부를 해보겠다”고 눈물을 보였다. “나는 멈추지 않을 것이다. 합격하고 싶어요.”

캄보디아 국제투명성기구(Transparency International)의 프렙 콜(Preap Kol) 전무는 어제 올해의 결과가 학생들의 지식 측면에서 향상되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그들은 부정 행위를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개선의 여지가 있습니다.

“전체적인 합격률이 증가했지만 학생들은 여전히 ​​더 나은 점수를 받아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좋은 거버넌스 NGO Affiliated Network for Social Accountability의 상무 이사인 San Chey는 자신의 조직이 시험의 화학 및 생물학 부분에서

연습에 오류가 있다는 제3자로부터 들었으며 학생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