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g Jones 박사는 모든 주요 와인 재배

Greg Jones 박사는 온도에 주목하다

Greg Jones 박사는

“그들이 와인이 노르웨이에서 왔다는 것을 알았다면 아마 전혀 맛을 보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할 때 그들은 그것을 시음해야 하고 당신은 당신이 받을 자격이 있는 것을 얻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Bjørn과 Halldis는 올해 상업화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직 초기 단계이고 증명할 것이 많지만 Bjørn은 노르웨이에서
완전히 새로운 와인 양조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반경 20km 이내에 5명의 재배자가 존재합니다.

“우리는 이제 여기 송네피요르드에 포도주 양조 팀을 설립했습니다. 20,000그루의 포도나무에 불과하지만 이제
시작이고 5~10년 안에 작은 포도주 구역이 생길 것입니다.”

그러나 기후 변화는 이전에 미개척 지역의 생산자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지만, 세계에서 더 확립된 와인 생산 지역의
많은 생산자에게는 심각한 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Jones 박사는 “저는 세계 최고의 포도 재배지 25곳을 분석하고 장기간의 과거 기온 데이터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모든 곳은 재배 기간 동안 따뜻해졌습니다. 그리고 겨울에는 덥지 않은 곳, 식는 곳이 없었습니다.”

Fronsac에 있는 Chateau George 7의 소유자인 Sally Evans에 따르면 보르도에서는 이러한 변화하는 기후가 눈에 띕니다.

Greg

“제가 이곳에 온 이후로 지난 5년 동안

우리는 봄에 서리가 내린 기간이 세 번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전에는 아마도 20~30년 동안 한 번도 없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극단적인 기후 현상은 점점 더 흔한 것 같습니다. . 그리고 그것이 어려운 것입니다.”

그녀는 전 세계적으로 상승하는 기온이 와인 한 잔도 맛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온도가 더 따뜻해지면 과일이 익고 포도에 더 많은 당분이 있기 때문에 발효할 때 더 높은 도수를 얻게 됩니다.
와인의 도수는 아마도 지난 30년 동안 약 2도 정도 증가했을 것입니다.

“햇빛과 따뜻함도 와인의 산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신선함과 전체적인 균형을 위해서는 산도가 필요합니다.”

덥고 건조한 여름은 또한 과일의 맛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보르도 와인 지역은 이러한 조건에 더 적합한 새로운 포도 품종을 도입했지만 Sally는 성장하고 성숙하는 데 한 세대가 걸릴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 동안 그녀는 포도주 양조업자들이 봄의 서리를 피하기 위해 늦게 가지치기를 하고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포도를 그늘지게 하기 위해 잎 덮개를 관리하는 등 적응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 일부 기존 와인이 미래에는 다른 특성을 가질 것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30년의 전형적인 것이 품질 면에서 더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 나을 수도 있지만, 지금의 와인과 같은 프로필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기후 변화는 생산자가 생존을 위해 적응해야 함을 의미한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향후 5~10년 안에 그것이 여기 보르도의 사람들과 그들의 생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후 변화가 와인 생산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ood Chain의 최신판을 들어보십시오.